말레이시아대학 전공별

싱가포르싱가폴 유학- 카플란 (Kaplan ) 기숙사

싱가포르유학
2019-12-19
조회수 150


"유학가면 어디서 살지?" 어쩌면 어느 학교를 선택하는가 못지 않게 고민이 많이 되는 문제 입니다.


싱가포르 사립대는 교양과목이 없이 전공 과목 위주로 짜여져있고 방학기간도 짧아서 빠른시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반면 학교 기숙사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카플란 싱가포르에서는  처음 해외로 연고도 없는 싱가포르로 유학가는 학생들이 쉽게 정착할 수 있도록 카플란 싱가포르 연계숙소( Kaplan Accommodation Partner)를 가지고 있어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이 숙소는 카플란 입학생이나 재학생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플란 캠퍼스 바로 옆에 기숙사는 없지만 학생들이 학교 통학하기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외부 숙소업체랑 제휴해서 카플란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되는 기숙사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숙소를 보시면 단기( Short Term Stay)형태와 장기( Long Term Stay)형태가 있습니다.  막 입국해서 살지도 못해본 지역의 숙소를 덜컥 장기 계약하기 꺼려지거나 계약한 숙소에 들어갈 날짜가 안맞아서 단기로 필요한 경우 단기 숙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 미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가격도 렌트비 비싼 싱가포르 임대료 대비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장기 숙소 타입은  청소, 빨래가 제공 되는 홈스테이 형태부터 스스로 청소 빨래 할 수 있으면 좀 더 저렴하게 룸만 쓸 수 있는 형태까지 다양한 파트너 업체를 구비 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거주비가 비싸기로 유명하지요.  거주비가 비싼 대신 치안이나 환경은 정말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기질을 나쁘게 하는 경유차가 아예 없습니다.  영업용 차량도 휘발유차가 대부분입니다.  동남아시아 하면 지카나 댕기등 모기가 옮기는 질병이 떠오르실 텐데 싱가포르는 고인물을 그냥 두어서 모기가 알을 낳을 환경이 되게 내버려 두면 벌금을 내야합니다.  벌금 후덜덜하게 무서운 거 아시죠?  물이 고여 있는 동내 하천에도 수시로  모기 애벌레인 장구벌레가 번식 못하도록 소독하고  방역하곤 한답니다. 그래서 대부분 모기창이 없이 살지만 집에서는 모기에 많이 안 물려요.  물론 보타닉 가든 같이 수풀이 우거진 곳에 가면 모기 많습니다만 주택가에는 거의 2-3일에 한번씩 모기 방역을 합니다.


그리고 온난 다습한 기후때문에 하루 한차례는 약 한시간동안  장대비가 내리기 때문에 버스 정류장이나 싱가포르 전철인 MRT로 가는 보행로에 지붕을 설치해서 비를 안 맞고 이동가능하게 되어진 곧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잘 정비된 사회인푸라 사용료가 주택임대료에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비싼 임대료가 좀 덜 아까울까요?



카플란 싱가포르 연계숙소( Kaplan Accommodation Partner)형태를  살펴보면 가성비 높은 기숙사 형태,짐과 수영장 딸린 콘도형태, 단독주택타입까지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 숙소 협력업체랑 제휴가 되어 있으니 개인의 선호와 예산에 맞게 고르실 수 있으세요.  단 사전 예약은  필수 입니다.


이외에도 카플란 싱가포르에서는 처음 입학하는 학생에 한해서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숙소까지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모님께서 같이 가시지 못하실 경우에도 학교에서 픽업을 나오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세요.  이 또한 사전 예약은 필수 입니다.

숙소 및 공항픽업 사전 예약이 필요하신 분은 마이에듀케이알이 도와드립니다.

마이에듀케이알은 우리 카플란 학생의 입학 뿐 아니라 학업외에 해외에서 살면서 생기는 문제들에 관심갖고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 중 싱가폴에서 집을 렌트하고 싶으면 제가 쭉 거래해 왔던  믿을 수 있는싱가포르 부동산 중개인 소개도 해드릴 수 있으니 연락주세요.

0 0